-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잘못된 방식으로의 영어 공부를 해 왔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어떤 언어도 문법이 업다면 품격있는 언어사용에 재약이 될 수 있지만 말을 배우는 입장에서의 문법 학습에 의한 영어를 배우는 일에 있어서는 본말이 전도된 형식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개 영어 공부를 해야할까 하는 궁금증을 갖게 된다.
배우고자 하는 언어를 자국의 언어와 비교해 본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말은 대부분이 단어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영어 공부에 있어서도 단어를 많이 알고 있게 되면 보다 원활한 언어사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본다.
영어가 바로 터지기 위해서는 단어의 힘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학습은 어떤 말을 하고자 하든 말을 이루는 요소로의 단어에 대한 학습이 먼저임을 일깨워 준다.
1000 여개의 단어들은 일상적인 대화로서의 언어사용에 있어 막힘이 없는 수량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명실공히 최고의 어학 전문서적을 출간하는 시원스쿨닷컴의 단어 학습을 위한 포터블용 책자를 만나 읽어본다.

이 책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은 학생들에게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과정으로의 영어 단어학습이 되겠지만 성인이 된 이들에게는 영어 울렁증을 감소시키고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단어 학습에 효율성을 더해 효과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도움주는 책이다.
기적은 일반적으로 가능성이 매우 희박해서 기대조차 하기 힘들거나 아예 불가능하다 생각하는 일이 실제로 일어나는 일을 말한다.
초, 중, 고, 대학과 성인의 시기까지 영어를 말하고자 영어 공부에 쏟은 시간과 현실적으로 제대로 된 영어회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을 생각해 보면 그러한 상황을 개선하고 입이 터져 말하고 픈 말을 할 수 있는 일이 바로 기적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하게 된다.
이러한 기적은 그저 되는 것이 아니다.
인간의 모든 삶의 과정들은 인과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져 있다 생각하면 영어 공부 역시 그러한 측면에서 영어 단어를 많이 알고 이해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영어가 바로 터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일이다.
더구나 이 책은 기존의 영어단어 책자들이 A4, B3 크기의 사이즈를 가진것과 달리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의 포터블용으로 제작되어 스마크폰을 들고 다니듯 영어단어 공부를 위한 책을 틀고 다닐 수 있는 효용성이 있다.
20일 만에 1000개으 단어를 정복하고 말을 터트릴 수 있는 책이라면 지금껏 영어 공부를 해 왔으나 아직이라는 불신의 단계에 있는 나, 우리에게 특단의 대책이 한 번쯤은 필요하지 않겠나 하는 대상으로의 해법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정말로 영어로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자주쓰는 단어와 표현을 알아야 함이 정답이다.

저자 이시원의 영어 학습에 대한 이야기는 적잖히 나, 우리에게 영어학습에 대한 자극과 동기부여로의 계기가 된다.
일상생활에서 쓰는 영단어 500개, 여행에서 사용하는 영단어 200개, 상황별 필수표현으로이 300개 단어를 수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독자들의 영어공부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
더구나 책에 수록된 단어들에 대해 저자 직강의 무료 강의를 오디오클립과 팟빵 사이드에서 제공하고 있어 수록, 제시된 QR코드를 읽어 활용할 수도 있다.
부가된 자료 4종은 원어민이 읽고 녹음한 음원(MP3) 파일, 실력체크를 위한 PDF파일, 핵심문장 트레이닝을 위한 워크시트 PDF파일, 기본동산 변화표 100 PDF 파일을 실어 더욱 완성도 높은 영어 단어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충실한 영어단어 학습으로의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을 학습해 수 십년을 가슴앓이 했던 영어 트임의 기적을 스스로 목도하는 경험을 누리길 기원해 본다.
#영어단어,#영어 단어책 추천,#영단어 책,#영어회화 책,#기초영어 책, #영어회화 독학책, #영어 단어 쉽게 외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