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를 만나러 가는 길
토도리스 파파이오아누 지음, 이리스 사마르지 그림, 강나은 옮김 / 별글 / 2025년 4월
평점 :


너를 만나러 가는 길, 토도리스 파파이오아누의 글에 이리스 사마르지의 그림으로 꾸며진 동화책이다.자연은 언제나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또는 숲속에는 인간들의 세상과는 다른 곤충들도 살아가고 있는 세상이 있다.이 숲에 멜리오스라는 작은 딱정벌레가 살고 있는데 몸이 숯처럼 까맣고 다리가 여섯 머리 위에는 더듬이가 두개 흰 줄무늬가 있는 까만 뱀이 숲을 정복해 버리는 꿈을 꾸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딱정벌레 멜리오스는 얼마 전에 가족과 함께 숲 저편으로 이사 간 멜라니를 만나기 위해 집을 나서고 반짝이는 햇살은 풀잎을 뚫고 멜리오스의 가방위로 사뿐히 비추고 있었다.그런데 숲 한가운데 고속도로가 보인다.이런 멜라니를 만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를 건너야 하는데 차와 트럭 버스 오토바이 등이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이쪽 저쪽으로 빠르게 달리고 있다."어떻게 건너편으로 가지?"멜리오스는 고민을 한다.

보라색 킥보드를 타고 건너가기로 하고 멜리오스는 출발하지만 몇미터도 못가서 왼쪽 바퀴가 빠져버리고 실패 이번에는 파란색 자전거로 고속도로 가장자리까지 갔지만 차가 한 대도 멈추지 않아 도저히 건널 수가 없어서 멜리오스는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간다.

너를 만나러 가는 길 위에서 어떻게 해야 고속도로를 건너갈 수 있을까? 이번에는 자전거를 탔어.하지만 차들이 멈춰주지 않아서 길을 건널 수 없었어!롤러블레이드,낙하산, 풍선,마법 빗자루,양탄자까지 꺼냈지만 건너갈 수 없었지 비가 내리고 무지개가 떴어.무지개다리가 생겨났지.

하루 종일 멜라니를 만나러 길을 건너려고 용감하게 도전한 멜리오스 어떤 방법으로 멜라니를 만나게 될까? 이 동화책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게하고 지혜로운 방법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무지개 다리는 어쩌면 행운이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잘 표현하고 있다.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어린이 동화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