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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그몬트 서곡

전에 읽은 '인생은 어떻게 이야기가 되는가 - 경험이 글이 되는 마법의 기술(원제 The art of memoir)' 에서 중국계 미국인 여성 작가 킹스턴에 대한 부분으로부터 옮긴다. 저자 메리 카는 시인이자 자서전 작가로서 글쓰기를 가르친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Văn Long Bùi님의 이미지


맥신 홍 킹스턴의 ‘여전사’ http://kor.theasian.asia/archives/186657




킹스턴은 1970년대에 침묵의 문화에서 벗어나 중국의 신화와 오래된 텍스트를 현대의 풍경에 덧씌웠다. 자기 자신과 문중의 여성들이 수천 년 묵은 침묵과 망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비밀을 누설했다. 거기에는 여성 인권을 증진하는 의미가 있었다.

작가의 개성(예를 들어 킹스턴의 우화를 즐겨 쓰는 성향)은 추를 충분히 달지 않아 수면 위로 떠오르는 시체처럼 글에서 저절로 드러나게 돼 있다. 그러니 처음부터 그것을 드러내는 편이 낫다. - 11. 우리 인생의 신화를 발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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