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최성락
제목 : 월급만으로는 돈이 돈을 버는 걸 절대 이기지 못한다 - 최성락의 돈의 심리 두 번째 이야기
출판 : 월요일의꿈
출판연도 : 2025.05
페이지 : 284
『월급만으로는 돈이 돈을 버는 걸 절대 이기지 못한다 - 최성락의 돈의 심리 두 번째 이야기』의 저자는 최성락이다. 저자는 서울대학교 학사, 박사를 수료 하였으며, 이후 교수로 재직하다가 자유로운 삶을 위해 퇴직했다고 한다. 현재는 100억이상의 자산가로 다수의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주간동아>에 연재된 글의 일부를 발췌한 것이라 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돈은 생명수와 같다. 돈이 없으면 괴롭고, 힘들지만, 돈이 있으면 있는만큼 누릴 수가 있다. 좋은 것에도 등급이 있어, 많은 돈을 지불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는다. 그래서, 자본주의 사회의 사람들은 돈을 더 많이 가지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한다.
그런데, 열심히 일을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그래서, 투자처를 찾아서 주식, 부동산등에 투자하면서 재산을 늘리려고 한다. 물론,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는 투자 실패로 더욱 힘든 삶을 사는 사람들도 있다.
이처럼 돈은 우리에게 제일 소중한 존재이다. 그런데,우리는 정말 돈에 대해서 얼만큼 알고 있을까? 단지 돈을 쫒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자가 되어 보지 못해서 부자의 심리를 알 수 없어서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
책에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소주제로 구분되어져 있다. 책 내용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지 않다고 된다. 내가 보고 싶은 주제를 찾아 읽으면 된다. 돈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우리가 잘 못 알고 있엇던 내용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가난한 사람의 시각에서 쓰인 내용이 아니고, 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이 부자의 입장에서 돈에 대해 작성된 내용이다. 부자들의 돈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부자의 심리를 알아야 한다고 한다. 부자들의 돈에 대한 심리를 알고, 부자에 대해서 알게 되면 돈을 버는데 유리하지 않을까 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